HOME 법인소개 인사말

인사말

대표이사 김정웅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함께웃는재단의 대표이사를 맡은 김정웅입니다.

저는 2000년 (주)서플러스글로벌 설립 때부터 사회에서 받은 혜택을 어떻게 환원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계속 고민해왔습니다. 두 가지 전제조건을 두었는데
첫번째는 일회성, 단발성이 아니라 수십 년 아니 백 년 이상 지속되어야 할 사업이어야하고, 두번째는 “저희가 정말 잘 할 수 있고 Social ROI가 높아야한다.” 는 것이었습니다.

발달장애가족 지원사업을 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저 역시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로서 발달장애 가정의 아픔과 고통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 때문에 그 누구 못지않게 잘 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잘아시겠지만 발달장애 자녀가 있는 가정은 정신적, 경제적으로 커다란 짐을 가지게 됩니다. 부모들은 평생 동안 무거운 짐을 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아이들이 지체되면서 오는 절망감, 다른 것을 틀린 것으로 보는 세상의 차가운 시각들... 제 가족 역시 치료비용 때문에 겪었던 경제적인 어려움과 아이의 발달지체에서 오는 여러 개인적인 문제들 외에도 주변 분들의 몰이해로 인해 많은 좌절과 갈등을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끼리 얘길 나누다 보면 대부분 경험한 내용이지요. 이처럼 발달장애가족들은 육체적, 정신적, 경제적, 사회적으로 극심한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그에 비해 그 분들의 짐과 고통을 덜어드릴 수 있는 사회적인 지원은 너무도 미흡한 실정입니다.

저는 아이들에 대한 치료와 투자도 꼭 해야 하는 것이지만, 부모에 대한 치유와 교육도 그만큼 중요하다고 봅니다.

오히려 아이에 대한 투자보다도 작은 투자로 훨씬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부모에 대한 치유와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발달장애에 대한 인식을 바로 하고, 대처방법을 찾아줄 수 있다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선한 자극과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봅니다. 제가 받고 싶었던 치유와 교육을 발달장애아가족에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해서 많은 분들이 겪는 시행착오를 줄여드리고 싶습니다. 부모님들에게 이론 서적이 아닌 실생활에서 부딪히는 경험들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사례별로 안내를 해줄 수 있는 쉬운 책들의 출판을 지원하고 학술지원을 통해서 발달장애 분야를 발전시켜서 발달장애아 가족에게 작은 희망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함께웃는재단은 긴 호흡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당장 서둘러서 어떤 일을 하는 것보다 긴 호흡으로 한 발짝 한 발짝 소걸음으로 수십 년, 수백 년을 가는 재단으로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지금은 작은 규모로 시작하지만, 앞으로 저희 (주)서플러스글로벌의 성장과 더불어, 하나 하나씩 탄탄하게 사업을 늘려나갈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웃는재단 대표이사 김정웅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52, 501호(구미동, 그랜드프라자) Tel : 031-719-6111 Fax : 031-719-6110 E-mail : stf@smiletogether.or.kr 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 조아라